다음에 노출 안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 저처럼 하셨나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 때 주의할 점이라고 하면

일단 글을 길게 적어라

상업적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티스토리를 만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겁니다.

수입을 얻기 위한 제일 쉬운 방법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를 넣는 거죠.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화하는 방법은 제휴마케팅을 포스팅하여 수익을 올리는 방법인데

이것은 애드센스 승인받기보다 더 어렵습니다.

애드센스가 또 하나의 고시라고 말씀을 많이 하시지만

제휴마케팅을 포스팅하여 수입을 얻기란 하늘에 별 따기에 가깝습니다.

단순히 블로그에 방문자 숫자만으로 전환되지 않기 때문이죠.



새로 시작하는 티블로그 정성을 들여 글을 적기 시작합니다.

몇 번의 경험으로 하루 하나둘의 포스팅을 합니다.

그러다 중간에 제휴마케팅 글을 올렸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단지 글 거리가 없어서...

이제 시작했는데 글 거리가 없다는 것은 말이 안 되죠.

블로그 글 몇 개 적고 글 소재가 다 떨어졌다면 블로그를 하면 안 되겠죠.

공부해서라도 소재를 만들면 됩니다.

하루 하나 정도는 얼마든지 글을 올릴 수 있죠.



그런데 다음봇을 너무 쉽게 생각한 것 같아요.

10개 조금 넘는 글에 제휴마케팅, 보험 같은 금융 콘텐츠 몇 개를 넣었더니

다음에 노출이 안 되네요.

글 몇 개 정도는 처음 시작하는 블로그 기분으로 노출해주겠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전에 만들었던 블로그에서는 적어도 초기에는 노출에 문제가 없었거든요.


전 당연히 노출은 잘되고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블로그를  시작한 지 일주일 정도 지났을까요.

방문자를 확인해 보니 그대로 0이네요. 어제도 그제도 00

그래서 다음에 블로그가 노출되는지 확인을 해 봅니다

방문자가 없네요



포털사이트 다음이나 네이버에 블로그가 노출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전 같으면 여기저기 검색하느라 많은 시간을 소모할 텐데

몇 번의 경험으로 검색해서 결과를 찾기보다는 다음 측에 문의를 하는 게 빠르다는 것을 알고 있죠.

그래서 다음에 문의를 하여봅니다.

왜 새로 만든 블로그가 노출이 안 되느냐. 너희 블로그도 노출이 안 되면 어쩔 거냐~~~



친절하게 답변하는데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다는 메일이 오고 몇 시간 뒤에 답변이 왔습니다.

답변 ㅎㅎㅎㅎ

늘 그렇듯이 정해진 내용입니다.

변하지도 않습니다.

페이스북이나 다음이나 어찌 이렇게 똑같은 앵무새 같은 말만 되풀이 할 수 있죠.

봇이 걸러냈으니 거기에 답을 맞히는 듯한 그런 내용입니다.


뭐, 별로 아쉬운 것도 없네요.

글 몇 개, 스킨 설정하느라 약간의 시간을 들이기는 했지만, 이정도야 뭐.....

지금 생각해 보면 이전 블로그를 내 맘대로 포스팅을 한 후

초반에 운 좋게 노출에 문제가 없었다고 해도 결국 노출이 안 되는 문제를 직면하게 되었는데요.

초반에 봇에 걸려 새로 만들게 된 게 오히려 다행이라는 생각입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면서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에

여기저기 글을 빼기다시피 글을 작성했는데 이런 글은 결국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그냥 글만 적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워낙 많은 블로거가 활동하고 있고 여기저기 비슷비슷한 글이 넘쳐나고 있어

나만의 글이 없으면 결국 노출 누락으로 도태되고 말게 됩니다.

많은 블로그를 만들고 지웠지만 그래도 더 많은 경험이 필요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