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항목이 다른 문서 데이터 합산하는 방법입니다

대리점별 판매 내역을 합할 때 필요한 기능입니다.

담당자별 혹은 업체별 매입, 매출 금액을 합산할 때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엑셀 여러 개 데이터 문서마다 똑같은 메뉴, 항목을 가지고 있다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BTS와 트와이스가 벌어들이는 항목이 똑같이 CD, 공연, 유튜브에서 나온다면

그냥 더하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합계를 내면 좋을까요.



BTS의 매출내역은 CD, 유튜브, 아이템에서 나오고

트와이스는 CD, 공연, 팬싸인에서 매출이 나온다면 어떻게 합계를 낼 수 있을까요.

복잡한 수식을 동원한다면 할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엑셀에서는 이런 상황에 맞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집계할 수 있는 문서를 작성합니다.

집계하는 각 항목을 넣고 양식을 만듭니다.

그리고 합산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메뉴에서 데이터 / 통합을 클릭합니다.





통합 대화상자가 나타났습니다.

먼저 참조에 커서가 표시된 상태에서 합산할 BTS의 범위를 지정합니다.



두 가지 데이터가 올려져 있는 대화상자인데요,

이 부분은 글로 설명해 드리는 것이 이미지보다는 훨씬 나을 것 같습니다.


대화상자에서

1. 함수 칸에는 기본으로 합계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2. 참조에 커서를 표시하고

3. BTS 영역 설정 후

4. 대화상자에서 추가를 누르고

5. 트와이스 영역 설정 후 대화상자에서 추가하면 됩니다.

6.  첫 행을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BTS와 트와이스의 같은 항목 CD는 합계로 계산되고 나머지 해당하는 값은 불러왔습니다.


이것이 싫다면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엑셀 문서에서 합산되어 나타날 빈자리에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BTS와 트와이스 서식 전체를 몽땅 클릭합니다.

사용할 레이블에는 첫 행과 왼쪽 열 두 개를 같이 체크합니다.



그러면 같은 항목은 합하고 나머지는 각 항목의 값을 가져옵니다.

마지막으로 테두리만 넣으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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