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삭제 나에게서만 삭제가 있어요, 상대방 카톡에도 삭제하고 싶어요

휴대폰을 깔끔하게 전화 기능 하나만을 사용하는 것을 자랑했던 모자란 때도 있었는데요,

지금은 조금은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상대방과의 대화, 단톡방 등에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것도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카페는 가입해도 어느 등급까지 오르기 위해서는 수행해야 하는 과정이 있는데

단톡방은 원하는 정보를 그 자리에서 거저 얻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이렇게 많은 글이 오가다 보면 잘못 작성할 때도 있고 엉뚱한 사람에게 문자를 보낼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잘못 보낸 문자를 삭제하려고 하면 왜 삭제가 안 되는 거죠.

나에게서만 삭제만 나타나죠.



나에게서만 삭제가 나타나는 경우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본인에게 보낸 글을 삭제할 때

이런 경우는 삭제가 되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 본인에게 보내고 삭제를 눌러보는데

삭제하는 상대방이 없기 때문에 당연히 나에게서만 삭제 항목만 나타납니다.


두 번째는 카톡으로 문자를 보내고(단톡방도  마찬가지입니다.)

일정 시간 5분이 지나서 삭제를 하면 '나에게서만 삭제' 항목만 나타납니다.


왜 카톡 삭제하는데 시간을 정해놓았을까요.

이유는 확실하지 않지만 증거 보존을 필요로 시간을 정한 것 같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문자를 보관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문자를 보낸  측이 불리한 내용으로 삭제를 할 수 있다면

피해를 본 상대방은 대처할 방법이 없어지겠죠.


문자를 보내고 모든 대화상대에게서 삭제했을 때는

내용은 삭제가 되지만 상대방에게도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라는 알림은 남아있습니다.

또 카톡 문자를 나에게서만 삭제했다면 복구할 수 없습니다.

삭제된 카톡 문자나 삭제되어 휴지통에도 없는 이미지 등의 자료가 필요하다면

데이터 복구 전문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