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텍스 전년도 매출 확인하는 방법

소상공인 전년도 매출확인서 홈텍스에서 출력하는 방법

최근 각종 코로나 관련 지원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 재난지원, 최근에는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까지 안내하고 있습니다.

어떤 용도인지는 모르지만 잘 받아서 잘 써야겠습니다.

 

중위소득은 자동으로 나오니까 따로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소상공인의 전년도 매출 확인은 홈텍스에서 발급받아야 하죠.

 

홈텍스에서 혼자서 해보려고 해도 너무나 많은 메뉴에

적당한 곳을 선택해서 둘러봐도 어디서 발급받아야 하는지 알 수가 없네요.

국세청에 전화해도 그냥 끊기기 일쑵니다.

전화 대기 예정 시간이 30분이 넘어가면 자동으로 끊기게 되어있어

별도의 안내 멘트도 없이 끊기고 맙니다.

혹시 국세청에 전화했는데 밑도 끝도 없이 끊긴다면

대기 예정 시간이 30분 이상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전년도 매출 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매출 확인은 종합소득세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앞장에는 전체 금액이 나와 있으니까요.

하지만 전년도 매출을 확인할 방법은 부가가치세에도 나타납니다.

신고한 부가가치세 내역을 발급받는 편이 빠릅니다.

 

 

홈텍스 / 민원증명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에서 전년도 매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바뀌면 필요한 정보를 넣습니다.

 

 

도중에 인쇄정보가 올라오면서 인쇄를 누르게 됩니다.

그럼 보통은 프린터에서 확인서가 나오니까 손을 뻗어 받을 준비를 하는데

이 문서는 그 상태에서는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전년도 매출 확인(부가가치세 과세 표준증명)이 인쇄되기 위해서는

이 화면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해야 발급이 됩니다.

이 내용은 아래에도 적혀있죠.

본 화면은 어제 발급을 받았는데 오늘 또 신청하니 발급 불가라고 나오는군요.

 

또 종합신고를 마치고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확인은 여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소 세 군데 이상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죠.

하지만 종합소득세를 정상적으로 신고를 했는데 신고 완료 확인을 할 수 없다면

최종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국세청 조회/발급 / 세금 신고납부 / 전자신고결과조회를 찾습니다.

 

 

여기서는 주민등록번호를 넣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넣으면 안 됩니다.

신고 일자는 적당하게 정하고 조회를 누릅니다.

여기서조차 종합소득세 신고 결과가 나타나지 않으면 신고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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