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파노라마 이미지 만드는 또 다른 방법

파노라마 이미지는 사진을 한 장으로 담을 수 없는 배경화면이나

드물게는 현미경으로 부분적으로 찍은 이미지를 하나로 합칠 때 사용합니다.

파노라마를 만들 때는 배경을 찍을 때 충분히 겹쳐지게 찍는 것이 좋습니다.


포토샵에서 파노라마 이미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포토샵 파노라마 이미지는 File / Automate / Photomerge 에서 만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지금 사용하고 있는 CS5 버전은 이 메뉴만 클릭하면 포토샵이 닫혀버리네요.

메모리가 부족해서 그렇다는 글도 있는데

새로 설치하려니 번거로워 파노라마 이미지를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방법으로 만들 수가 있네요.





경로는 File / Scripts / Load Files into Stack을 클릭합니다.



익숙한 화면입니다.

이후 파노라마 만드는 진행 과정이라서 그런지 Photomerge에서 만드는 과정과 비슷하네요.

Browse를 선택해서 준비해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이미지를 불러왔으면 OK를 눌러봅니다.



Photomerge에서는 이 과정에서 만들어진 파노라마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Load Files into Stack 메뉴에서는 선택했던 이미지만 들어와 있습니다.



레이어에 있는 이미지 전체를 선택합니다.

선택 툴을 지정하면 상단 옵션 바는 선택 툴에 관련된 기능이 올라옵니다.

Layer로 변경하면 Auto-Align Layer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또 Edit 메뉴에도 Auto-Align Layer 기능이 있습니다.

편한 쪽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떤 형태로 만들 건지 묻고 있습니다.

Cylindrical을 선택합니다.



파노라마로 합쳐진 이미지입니다.

색상은 꼼짝하지 않고 Align 기능 그대로 수평만 합쳐졌네요. ㅎㅎㅎ~~~

그것도 제대로 합쳐지지 않고 단이 생겼네요.~~~





이 상태에서 한 단계가 더 필요합니다.

Edit / Auto-Blend Layers를 찾아봅니다.

Blend라고 하니 뭔가 색상을 만져줄 것 같은데요.



Panorama를 선택합니다.



결과물입니다. 괜찮죠.

양쪽이 왜곡된 느낌인데,



실제 이미지와 비교해 봅니다.

한 장소에서 둥그런 화면을 보는 그 화면 그대로 왜곡된 느낌은 없네요.



이제는 적당하게 자르면 되겠습니다.



CS6부터 왜곡된 이미지를 다루는 툴이 장착되었습니다.

Perspective Crop Tool인데요.

특히 파노라마 이미지를 만들면 양쪽이 왜곡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 이 둘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