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개재된 광고 정보 확인하는 방법

페이스북 광고가 효과가 있고 페북 광고로 많은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하지만

실제로 광고를 집행해 보면 방문자도 클릭 수도 예상과는 아주 다른 결과를 얻게 됩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광고를 하는 사람들은 많은 광고를 벤치마킹하게 되죠.

자신이 광고하는 유형과 같은 광고를 가능한 한 많이 보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여성들에게 노출되는 광고에서 카피나 이미지 또는 대상 연령 등을 알기 위해

남성에서 여성으로

게임 광고를 보기 위해 나이대를 10대로 바꾸기도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정밀 타깃이 가능합니다.

나이, 지역, 직업, 성별 등 광고주가 생각하는 만큼의 정밀도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집행한 광고는 댓글도 없고 방문자도 없고 클릭수도 없는데

다른 비슷한 광고는 어떻게 된 건지 댓글이 100개가 넘고 공유횟수도 있는데

어떻게 광고를 했을까 신기합니다.



페이스북에서 댓글이 300개 넘게 달린 광고를 가져왔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광고 정보는 두 가지 입니다.

광고주가 집행하는 광고가 몇 개나 되는지,

또 광고를 뿌리면서 타깃은 어떻게 설정했는지 두 가지를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페이지 이름 밑에 Sponsored라고 적으면서 돈을 주고 광고를 하고 있다는 표시죠.

광고페이지 오른쪽에 점 3개가 있습니다.

보통은 더 보기라고 부르는데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더군요.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이 광고가 표시되는 이유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광고주가 설정한 타깃 범위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광고는 25~55세 대한민국 전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네요.



또 한 가지 더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있습니다.



광고 페이지입니다.

이번에는 페이지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광고 페이지는 6월 8일에 만들었습니다.

오래되었네요.

그리고 그 밑에 광고 라이브러리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이 페이지로 광고를 한 것은 두 개가 있는데

이 광고는 10월 28일에 게재하였네요.

광고마다 상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나머지는 직접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페이스북에 올리오는 광고는 캡처했죠.

여유 있을 때 하나씩 반복 학습을 하면서 카피를 짜고 이미지를 구상하면서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위의 광고도 10월 28일에 게재를 해서 2개월이 넘는 롱런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부럽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이런 간단한 정보가 처음에는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페이스북에 게재된 광고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