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해당 휴대폰 번호는 여러 계정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해결방법

트위터를 한 것이 언제쯤일까, 10년 전쯤 되었을까요.

기억도 없네요.

어떤 아이디였는지 알 수도 없어 휴대폰에서 전화번호를 넣고 새로 만들었습니다.

트위터에도 광고가 나오는지 어떤지 몰라서 나이대를 조금 다르게 넣었죠.

성별은 구분하지 않네요.

 

PC에서는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순간,

그제야 해당 휴대폰 번호로 여러 개의 계정이 등록되어 있다는 알림이 나타납니다.

왜! 계정을 만들 때 알려주지 않을까요?

 

 

차근차근 전화번호를 넣어봅니다.

 

 

생각나는 메일도 아이디도 없는데 어떻게 찾으라는 것인지 당최 알 수가 없습니다.

그때는 그랬을 거라는 메일을 넣어봐도 당연히 아니라고 나옵니다.

번거롭게 메일로 가입을 하지는 않았을 겁니다.

가계정을 만들 이유가 없었던 때였으니까요.

그렇다면 아이디를 찾아야 하는데

 

 

아이디는 계정을  만들면 임의로 부여되는 코드를 말하는데요,

수정했을까요, 했다면 어떤 이름으로 했을까요?

 

찾는 것은 포기하고 새로운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희한한 것은 계정은 잘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활동도 문제없이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하면 안됩니다.

 

 

몇 번 로그인하고 계정을 찾다 보니

한글로는 못 알아듣는다고 판단했던지 영어로 안내를 합니다.

 

 

휴대폰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계정 생성은 잘 됩니다.

휴대폰에서 만들고 PC에서 같은 전화번호로 다른 계정을 생성해도

아주 잘 만들어집니다.

따로따로 활동하는 데는 문제가 없는데

로그인을 하면 옛날 계정을 찾아 정리하라고 하네요.

 

트위터를 하지 않는다고 답답하지는 않은데,

처음 계정을 만들 때 이전에 만들었던 계정이 있다는 안내는 왜 하지 않을까요.

 

그러다 생각이 나더군요.

페이스북 계정은 이전에는 메일로도 만들었죠.

요즈음 페북에서 메일로 계정을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만,

트위터도 가능할 거라고 생각을 했죠.

 

 

가입할 때 휴대폰이 아닌 대신 이메일 사용하기를 눌러 이메일로 계정을 만듭니다.

 

PC에서 휴대폰에서 각각 로그인을 새로 했는데도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는 계정을 찾기는 쉽지 않겠습니다만,

트위터 휴대폰 번호는 여러 계정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메일로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