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효율적인 형태는 어떤 것일까요
- 애드센스
- 2020. 2. 3. 13:00
feat.애드센스 광고 처음 넣는 분들에게
2019년 애드센스 광고를 분석해 봅니다.
블로그가 네이버에 노출이 안 되면서 재미가 없어지고,
그러면서 포스팅 수도 줄어들어 결국 다음에도 노출이 안 되네요.
방치한 블로그지만 네이버 다음의 검색 노출 외의 방법으로
방문객이 찾으면서 수입이 조금씩은 나오는 블로그인데요,
애드센스 광고 효율적인 형태는 어떤 것인지 2019년 애드센스 수입을 통해 알아봅니다.
애드센스 플랫폼광고 내용입니다.
휴대폰 광고 수입이 제일 많습니다.
광고 수입은 휴대폰 $960.83 : PC $379.90이고
클릭 비율은 휴대폰 71.2 : PC 28.1이니까
클릭 비율대비 수입도 비슷한 결과가 나오네요.
광고 위치별 수입을 살펴보겠습니다.
광고 배치는 본문 상단 하단, 모바일 상단, 사이드바 광고는 고정적으로 배치가 되고
본문 중간 광고가 몇 가지를 섞어서 넣게 되는데
그중 제일 많이 넣는 것이 링크광고입니다.
본문 글이 많을 때는 사각 광고도 넣는데 그건 광고 단위별 수입 상위에는 들지 못했네요.
위에서 모바일 수입과 휴대폰 수입 비율이 63:37인데
모바일 상단 광고와 본문 상단의 수입 비율은 56:20입니다.
그러니까 모바일에서 본문 중앙 광고도 클릭을 많이 했다는 거네요.
휴대폰으로 많은 사람이 접촉을 하는 만큼 성과도 나온다고 봐야겠습니다.
글 상단만 읽고 마는 것이 아닌 본문 글도 읽고 있으니 포스팅은 좋았다고 평할 수 있겠습니다.
광고 크기별 수입은 역시 반응형이 제일 많았고
이번에는 광고를 만들 때 어떤 광고를 만들어야 할지 알 수 있는 자료입니다.
텍스트광고가 수입이 제일 많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가 움직임을 표현하기 때문에
제일 많은 클릭을 받아 수입이 많을 줄 알았는 데 그게 아니네요.
리치미디어광고는 동적 이미지, 동영상, HTML 광고를 포함한 광고라고 하는데
디스플레이 광고의 한 형태가 아닌가 합니다.
실제 적용도 디스플레이 광고를 허용하면 자동으로 송출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수입 비율이 예상외로 수입 비율이 낮아 보입니다.
본문과 일치하는 미리 보기가 8개가 나오면서 그중에 3개가 광고로 형성됩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광고 클릭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다른 분들의 비율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광고를 클릭한 나라는 한국 다음으로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일본, 베트남 순이며
뉴질랜드, 필리핀, 캐나다, 러시아, 싱가포르까지 접속하였습니다.
구글 번역을 달지 않았는데요, 궁금하면 찾아오나 봅니다.
전 많은 광고를 넣지 않는 편입니다.
포스팅 내용과 광고 형태 광고 크기마다 결과는 다를 겁니다.
본문에 광고를 넣을 때도 광고위치도 클릭을 받는 횟수가 달라지죠.
포스팅이 길면 두 개 정도고 어뷰징 성 광고는 넣지 않는데,
이번에 새롭게 시작하는 이 블로그는 아직 승인을 받지는 못했지만,
광고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제일 중요한 것은 안정된 블로그 운영입니다.
많은 포스팅을 난발하면 짧게는 몇 개월이면 월 2~300,000만 원은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실한 내용으로는 결국 노출에 밀려 지구를 떠나게 되더군요.
자신의 글 쓰는 버릇이 있고 잘 쓸 수 있는 주제가 있을 겁니다.
어떤 것이 같은 내용으로 자연스럽게 더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을지도 테스트가 필요할 것 같아요.
처음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어떤 광고를 어떻게 넣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어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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