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변화 광고 스타일이 바뀌었습니다

애드센스 19년 6월 이전에 광고를 생성하신 분들은 광고를 살펴보세요.

애드센스 홈페이지 메뉴 위치가 변경되었네요.

살짝 바뀐 것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광고를 살펴보았는데 광고 스타일이 바뀌었습니다.



이전 광고를 만들 때는 텍스트와 디스플레이를 구분해서 만들었습니다.

위치별로 필요한 스타일의 광고를 만들었죠.

보시면 요약에 텍스트인지 이미지 포맷인지 보입니다.


모바일 상단에는 텍스트 광고만 올렸는데

광고 수입은 모바일 상단, 텍스트포맷이 특출한 기록을 보입니다.

그래서 지금 이 블로그도 승인이 나면 모바일 상단에는 텍스트만

컴퓨터 본문 상단에는 디스플레이만 나오게 할 생각입니다.

광고 수입 결과로 보면 당연히 그렇게 해야겠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홈페이지가 바뀌면서 이런 구분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여기를 보시면 텍스트와 디스플레이를 구분할 수가 없고

이전에 텍스트와 이미지로 구분했던 것도 이제는 디스플레이 하나로 나오고 있습니다.

설명을 조금 더 드리면 dis라고 적혀있는 것은 이미지 타입이고 text는 텍스트포맷으로 만들었죠.

그런데 이번에 새롭게 바뀌면서 구분 없이 몽땅 디스플레이로만 되어 있습니다.

광고를 만들 때도 텍스트, 이미지 구분이 없더군요.

특히 모바일 상단은 텍스트광고만 보내고 싶은데 이제는 어쩔 수 없이 디스플레이로만 나오게 됩니다.


컴퓨터 본문 상단은 이미지 포맷, 모바일 상단은 텍스트광고만 보내기 위해

스킨 편집에서 HTML 코드를 이용했는데요,

광고 스타일이 한 종류만 지원이 된다면 굳이 이렇게 어렵게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2019년 6월 이전에 광고를 만드셨다면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분하지 않으셨던 분은 상관없겠지만 애드센스가 바뀌었다면 광고 크기도 변화를 주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