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뀐 애드센스 달라진 광고만들기 어떤 것이 달라졌을까요
- 애드센스
- 2020. 2. 13. 14:00
최근 애드센스가 살짝 개편되었습니다.
이전에는 하나의 사이트만 승인을 받으면
새로운 사이트 99개까지는 승인받은 사이트 밑으로 넣을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하나의 사이트만 잘 만들면 나머지 블로그는 만들자마자 광고를 넣을 수 있었는데,
이제는 등록하는 사이트마다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만,
이전에 비해 달라진 것이 있어 한 번쯤은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입니다.
왼쪽광고 / 오른쪽 광고 단위 기준을 클릭합니다.
그리면 아래에 광고 종류가 나타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내 자동 삽입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링크 광고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디스플레이 광고 콘텐츠, 일치하는 콘텐츠, 링크광고만 만들겠습니다.
이 세 가지를 제일 많이 넣고 있고 효율도 제일 좋은 편입니다.
나머지는 두 가지는 많이 사용하지 않는 광고로 설명은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세 가지 중에서 일치하는 콘텐츠와 링크 광고는 애드센스에서 설정된 값으로 코드를 만들면 됩니다.
따로 설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은데요, 한 번쯤 살펴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만들어 봅니다.
이 광고를 만드는 방법이면 다른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신규 단위 광고 만들기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누릅니다.
광고 미리 보기가 있죠.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 그리고 오른쪽 광고 크기에서 반응형으로 되어 있는데
이 상태에서 만들면 본문에서는 정해진 높이와 게시판 폭에 맞는 광고가 수평으로 나옵니다.
반응형이니까 본문 크기에 맞게 나오게 되겠죠.
모바일에서도 정해진 크기로 나오게 됩니다.
광고 크기에서 반응형 역삼각형을 눌러봅니다.
반응형과 고정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전, 19년 6월 이전에는 반응형에서 텍스트와 이미지로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를 송출하는데 텍스트 광고만 내보낼 것인지, 이미지만 내보낼 것인지
사용자가 선택을 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한가지 디스플레이로만 정해져 있네요.
광고 수익은 텍스트가 훨씬 높았는데, 어쩔 수 없죠.
고정형을 눌러보면 크기를 사용자가 넣게 되어있습니다.
선택 칸을 하나 더 만들어 애드센스에서 정해져 있는 크기를 드롭 메뉴로 안내해주면 좋았을 텐데,
처음 하시는 분은 어느 정도 크기를 해야 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보다는 애드센스에서 추천하는 크기가 있습니다.
휴대기기: 일반적인 광고 크기
300x250, 250x250, 200x200, 320x50, 320x100
컴퓨터: 일반적인 광고 크기
300x250, 336x280, 728x90, 300x600,160x600, 970x90, 468x60, 250x250, 200x200
컴퓨터에 추천하는 크기는 모바일에서는 적절하게 렌더링 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적으면 초심자는 어떤 것을 골라야 하는지 모를 겁니다.
전 휴대기기에는 300*250, 300*600을 사용합니다.
컴퓨터에서는 336*280, 728*90을 사용합니다.
모바일은 사이드바에 들어갑니다.
사이드 폭은 CSS에서 확인할 수는 있는데....
사이드바를 캡처해서 실제 이미지 폭을 확인해볼 수도 있고,
가로 폭 300으로 만든 뒤 크면 작은 치수로 만들어도 될 것 같습니다.
컴퓨터 상단에는 338*280을, 모바일 상단에는 반응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728*90은 컴퓨터 하단에 적용하고 있죠.
이렇게 같은 위치에 다른 두 가지를 넣는 방법은 플러그인으로 각각 넣을 수 있고
html 코드로도 넣을 수 있는데 이 부분은 다음에 포스팅하겠습니다.
크기를 정하고 만들기를 누르면 광고 만들기는 끝이 났습니다.
지난 이야기를 하다 보니 많이 길어져
플러그인으로 광고 넣는 방법은 다음 회로 넘겨야겠습니다.
지난 1년간 애드센스 광고 형태별 수익 내용입니다.
광고 배치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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