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만들기1 시작하는 방법
- 애드센스
- 2019. 11. 24. 11:30
마케팅 광고라고 하면 페이스북 광고가 대세로 알려져 있는데
사실은 엄청난 마케팅 시장이 있습니다.
밴드, 카페, 블로그 등에서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앞으로 불황 호황에 상관없이 홍보하지 않고는 영업을 할 수 없고
지금 알려지지 않은 많은 방법이 생겨날 것입니다.
구글 광고 역시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애드센스 승인을 얻어 광고를 노출하는데
그 때 나오는 광고를 이번에는 광고주가 되어 광고를 만들어 봅니다.
페이스북 광고와 비슷합니다.
구조는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구글은 상담원이 상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만들 때 부터 궁금한 것 모두를 문의할 수 있어 상당히 편합니다.
궁금할 때마다 몇 가지 질문을 적어두었다 물어보면 됩니다.
구글 광고 만들기 +를 눌러 시작합니다.
처음은 구글 상담원을 통해서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광고가 처음에는 어떻게 들어가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전화번호는 검색에서도 나오고 아래 설명화면에서도 자연스럽게 나오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새 캠페인을 클릭합니다.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선택
광고 유형은 디스플레이입니다.
연결될 랜딩 페이지 주소입니다.
단축주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축주소를 제공하는 제휴사이트가 있는데, 그 회사의 콘텐츠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텐핑은 문제가 없습니다.
계속을 클릭하고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캠페인 이름을 넣습니다.
본인이 구분할 수 있으면 됩니다.
위치는 대한민국 전체로 설정하거나 아래 위치 옵션에서 원하는 지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은 예산을 어떻게 사용하겠느냐고 묻는 화면입니다.
아래 권장하지 않는다는 입찰 전략을 선택합니다.
설정은 클릭 수에 얼마를 지불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이 화면과 같이 설정하고 CPC입찰가는 최소 금액으로 넣는 것이 좋겠습니다.
클릭 콘텐츠라면 전환되면 받는 금액의 절반정도에서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합니다.
예산은 얼마를 적더라도 의미가 없습니다.
상담원은 예산이 너무 적으면 광고가 잘 안 돌아갈 수 있다고 하나
일일 예산 금액이 없어질 때까지 노출되는 건 금액을 많이 넣고 적게 넣고는 아직은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저는 클릭당 최소금액부터 시작하니까 한꺼번에 갑자기 많은 클릭을 받을 일이 없기때문이죠.
이 화면 위의 추가 설정에는 기기별, 광고 일정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만 노출할 건지, 광고 일정과 날짜별로 설정할 수 있는데
직접 살펴보시면 충분히 아실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 이름도 본인이 구분할 수 있으면 됩니다
이번에는 타깃을 찾는 화면입니다.
페이스북도 마찬가지지만 검색어를 찾는 것도 쉬운 게 아니더군요.
원하는 결과가 나오는 단어를 알기 위해서는 경험이 필요합니다.
지금 만들고 있는 광고 타깃은 는 7세~중2 학년 자녀를 가진 부모입니다.
유치원으로 검색을 하니 필요한 범위가 나오는군요.
성별, 나이를 찾아보겠습니다.
7세~중2 자녀를 가질 만 한 엄마 나이를 찾습니다.
엄마들과 친해지는 게 낫겠죠. 남성은 제외했습니다.
자녀 유무에서 자녀 없음은 체크를 해제해야 하는데 그냥 넘어갔네요.
여기서 알 수 없음은 체크를 하는 게 좋습니다.
구글은 페이스북처럼 가입자가 나이를 넣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나이나 성별을 알 수가 없습니다.
쿠키값으로 보여주고 있는데 이 쿠키값이라는 게 좀 신기합니다.
화면 오른쪽에 노출 수가 3.5억으로 나오고 있죠?
7세~중2 자녀를 가진 엄마가 한국에 이런 숫자가 나올 수가 없습니다.
쿠키값에 기반한 결과로 광고를 만들면 보통은 40억 정도는 나오더라고요,
지금 3.5억은 적은 값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소 2억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이제 광고 만들기로 넘어갑니다.
여기까지 어떤가요, 페이스북과 똑같죠.
캠페인 만들고 그룹 만들고 이제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새 광고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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