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스플레이 광고2 이미지 규격과 카피 설정방법
- 애드센스
- 2019. 11. 25. 11:00
전편에 이어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만들기에서 이미지와 카피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시작부분이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미지 광고를 선택합니다.
이 화면부터가 페이스북에서 카피 넣고 이미지 넣고 하는, 광고 만드는 화면과 똑같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캠페인, 세트, 광고로 나누듯이 구글에서도 캠페인, 그룹, 광고로 나누고 있습니다.
이미지 및 로그를 눌러 만들었던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이미지는 최소 4개가 필요합니다.
이미지를 선택하면 이미지로 사용할 건지 로고로 사용할 건지를 묻습니다.
이미지로 사용하는 규격은 1:1, 1.91:1, 로고로 사용할 이미지는 1:1, 4:1로 만들어야 합니다.
정해진 규격에 맞지 않으면 자동으로 잘려져 나가게 됩니다.
이렇게 이미지 하나로 두 개를 사용할 수는 있으나 좋은 방법은 아니겠죠.
카피 넣는 곳입니다.
글자 수가 정해져 있고 제목에는 특수문자를 넣을 수 없습니다.
광고 설명에는 한 개 정도는 특수문자가 들어가도 되더군요.
맨 밑에 업체 이름이 있는데 반드시 들어가야 합니다.
여기 넣는 업체 이름은 랜딩 페이지에 있는 상호가 들어가야 하죠.
광고 내용에 비슷한 업체명을 적어도 안 됩니다.
여기 적힌 업체명을 구글 봇이 랜딩 페이지에서 확인을 하므로 이미지도 안됩니다.
보통 홈페이지를 만들 때 맨 위 왼쪽에 상호를 넣고 아래쪽에도 상호를 넣습니다.
통상 위에는 이미지 아래는 텍스트를 넣고 있습니다.
당연히 구글봇은 아래에 있는 상호를 읽게 되죠.
랜딩 페이지에 업체명이 없다면 구글에는 광고를 올릴 수 없습니다.
볼로그나 카페 페이지로 이동되는 랜딩 페이지라고 하더라도
적어도 이런 문구 하나쯤은 있어야 광고가 가능합니다.
이 페이지 광고는 정상적으로 노출이 됩니다. NAVER Corp라고 넣으면 승인이 나더군요
하지만 처음에는 승인이 나더라도 돌아가는 도중에 비승인으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이 화면으로는 광고가 안 되더군요.
그리고 업체 명만 있으면 안 되고 관련된 대표자, 이메일, 전화번호 등
어느 정도는 구색을 갖추어야 합니다.
미리 보기도 이미지를 넣는 순간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캠페인 만들기를 눌러봅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으면 글자 수가 많거나 특수문자 또는 이미지 지정이 잘못되었거나 등의 이유가 있는데 잘못된 곳은 표시해주니 다시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구글 상담원 전화번호입니다.
구글 측에서 확인하고 다시 답을 줄 때는 국제전화로 오는데
전화비용은 구글 측에서 부담을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 그런 안내도 전화할 때마다 해 줍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만들기는 끝이 났습니다.
이제 승인만 기다리면 됩니다.
페이스북도 승인이 나오는데 하루를 넘기는 것도 있는데 구글은 그보다 더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상담원 말로는 구글 광고가 효율이 높아 많은 분이 한꺼번에 몰리다 보니
봇이 검토하는데 이전보다 더 걸리는 것 같다는 말에 그냥 웃음이 나왔는데요,
인내가 조금 많이 필요한 구글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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