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및 임대료 인하확약서 양식

코로나 시대에서 택배 등 몇몇 업종을 제외하고는 매출이 급감하였습니다.
작년에는 임대료를 맞추지 못해 접어야하나 하는 생각까지 들었던 적도 있었는데
고맙게도 가게 주인이 먼저 임대료 30%를 할인해 주었죠.

옆집만 하더라도 임대료 할인은커녕 더 올리더라는 가게도 있었는데
거기에 비하면 아주 좋은 주인을 만났다고 할 수 있죠.
할인해 준 만큼 정부에서도 혜택을 주겠다고 했으니
회계사무소를 통해서 원만히 처리했을 거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해 달라는 연락이 왔습니다.

 

www.sbiz.or.kr/cose/main.do

 

소상공인 확인서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시스템으로 들어가면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으나 중간에 멈짓 거리는 부분이 있어 설명을 하겠습니다.

 


위 주소로 접속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신청서 작성은 처음 신청할 때 접속하면 되고
오른쪽 조회 및 발급은 신청 후 인쇄할 때 접속하면 됩니다.
신청하는 그 날 바로 승인이 나는 것이 아니고 확인 후 승인이 나는 절차로
기다리면 문자로 승인 여부를 알려줍니다.
승인문자를 받고 조회 및 발급으로 들어가서 인쇄하면 됩니다.

 

 

신청은 신청서 작성으로 들어갑니다.
가입하지 않아도 비회원으로 신청할 수 있으니 편한 쪽을 선택하면 됩니다.


사업장 등록증을 보면서 작성하면 되는데
주업종은 약간의 수고가 필요합니다.
부가세 신고하면서 적용했던 그 업종 코드를 넣으면 안 되더군요.
소매를 넣고 검색을 하던지 하나하나 검색해서 찾아야 합니다.
발급용은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용으로 하고
발급 기간을 넣는 곳은 2020년부터 2021년까지 넣었습니다.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주의 신분증을 첨부했죠.
당연하겠지만 모든 입력자료는 사업주 기준입니다.


승인되었다는 문자를 받고 접속을 하면 인쇄표시가 활성화되어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임대료 인하확약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기본적인 내용은 똑같더군요.
첨부된 임대료 인하확약서는 실제 회계사무소에서 사용하는 양식입니다.
참고하세요.

 

임 대 료 인 하 확 약 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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