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응용프로그램 오류 해결방법 FineDS.exe 오류

12월 초 내비게이션을 켜고 5분 정도 지나면 띵- 하는 소리와 함께

응용프로그램 오류로 종료해야 한다는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팝업 알림창이 올려져 있는 상태에서 음성안내와 지도가 작동하고 있지만

불편을 넘어 지도는 볼 수 없는 정도라고 해야겠습니다.

 

길을 아는 지역에서는 문제 될 것은 없겠으나 모르는 지역으로 이동한다면 내비를 사용할 수 없죠.

벌써 15년 정도 사용한 내비게이션으로 교체를 해야 하나 생각이 들었지만,

내비라는 것이 지도를 보여주는 뷰어 역활만 하는 것인데

15년 된 IQ1000이지만 다른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내비게이션 그 자체로서는 전혀 문제가 될 것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죠.

 

2020/12/04 - [혼돈의 이야기] -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응용프로그램 오류

 

처음 전화를 넣었을 때는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기술진에서 궁리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운전을 시작하면서 오늘은 언제쯤 띵- 하는 소리가 나올까, 신경이 쓰이는 정도를 넘어서죠.

파인드라이브에 전화를 넣었습니다.

 

 

전화를 받으신 분은 전화를 받고는 내용을 알고 있다는 듯이 알려줍니다.

응용프로그램 오류라고 알림창이 뜨지만

파인디지털 FineDS.exe 오류로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내비에 꽂혀있는 SD카드에서 실행 파일 하나를 삭제하는 것으로

운전 중 내비게이션에서 응용프로그램 오류 알림창은 나타나는 것을 없앨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SD카드 경로는 APP / FineDS.exe 파일을 삭제하면 됩니다.

 

 

FineDS.exe 실행 파일을 삭제합니다.

앞으로는 업데이터 할 때마다 FineDS.exe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고 삭제를 해야겠네요.

이때까지는 문제가 없던 파일인데... 어쩔 수 없죠.

 

그리고 USB를 꽂을 때는 그냥 꽂으면 되는데

작업을 마치고 빼낼 때는 반드시 컴퓨터, 노트북의 허락을 받고 빼내야 합니다.

 

 

작업 중인 USB로 연결된 것이 여러 개가 있다면

USB 이름을 확인하고 해당 USB 꺼내기를 눌러 안전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보통은  작업을 마치고 그냥 분리해도 문제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어쩌다 드물게 USB에 저장된 파일이 깨져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안전하게 분리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